티스토리 뷰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평가하시는 기준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겸손과 교만입니다. 겸손한자는 복음을 듣고 마음을 열어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입니다. 교만한자는 하나님은 무슨 하나님이 있어 나는 오직 나만을 믿을 뿐이야 하며 복음을 거부하는 자입니다. 성경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는 이미 심판을 받았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 이니라"(요 3:18).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성경을 읽고 믿으며 말씀을 듣고 기도하면 성령께서 깨닫게 해주시는 것입니다. 사모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응답해 주시는 사랑의 본체이신 하나님을 영으로 몸으로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구원자로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롬 10:13). 그렇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믿음으로 주님의 이름을 부르기만 해도 구원을 얻는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마음을 열고 그 분을 영접하기만 하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믿음은 복음을 들음으로 인해 생기는 것입니다. 복음을 듣지 못하면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왜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받는지를 모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 17).

모든 사람은 누구나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그렇다면 예수를 믿고 거듭난 자는 영원히 구원을 보장 받게 되는 것일까요? 한번 자녀 된 자는 영원한 자녀가 되는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거듭난 자라 할지라도 믿음을 끝까지 지키지 못하면 구원받지 못한다고 봅니다. 세상 법에도 자녀를 입양하려면 법으로 정한 합당한 입양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한번 입양 하여 자녀가 되었다 할지라도 입양된 자녀가 자녀되지 않겠다고 약속을 저버리면 입양 관계는 깨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the Spirit of adoption)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롬 8:14-15).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가요?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조건은 오직 믿음 하나만 있으면 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를 믿는 자는 양자의 영을 받아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