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운 자격증을 몇 개나 가지고 계십니까? 저같은  경우는 운전면허를 포함해서 3개를 가지고 있는데 필요할 때마다 한 번씩은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자격증!  무슨 자격증이든 있으면 세상을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요긴하게 사용할 때가 있지 않을까요? 한 때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 노년에 사무실 하나 내면 걱정없이 살 수있다 하여 너도 나도 자격증 취득에 열풍이 불었었는데^^ 자격증을 남발하다 보니 이제는 자격증으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년 전에는 시험준비를 하던 많은 사람들이 시험문제를 어렵게 출제한다고 데모까지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정부나 협회차원에서 관리를 잘해 수요에 맞춰 합격자를 배출함으로 일단 자격증을 취득하면 별 어려움 없이 취업을 해서 정년이 없는 평생직업인으로 근무할 수있다고 합니다. 보수면에서도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과 재취업을 원하시는 주부 님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 주택관리사란

주택관리사란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유지, 보수, 관리하며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공동주택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 등을 실시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하는 등 전반적인 주택관리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말합니다. 건물과 제반시설을 안전하게 효과적으로 유지, 보수하는 업무를 하는 직업을 주택관리사 라고 합니다.

자격증취득 후 전망을 살펴보면 창업은 물론 취업전망도 밝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취업의 경우는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의무적으로 자격증 소지자만이 아파트관리소장직을 할 수 있어서 자격증 소지자가 필요함으로 취업전망은 밝답니다. 보수는 보편적으로 월 200~25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고요. 근무 환경에 따라 월 400~500만원 정도의 고수익을 올릴 수도 있답니다.







응시자격은 나이, 학력 등 제한이 없고요.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도 잘 되는 주택관리사! 최근 3년 동안 응시자 통계를 보면 평균 일만오천 여명이 응시했으며 주부들이 자격증을 취득해 재취업을 한다고 합니다.시험과목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민법총칙, 공동주택시설개론, 회계원리, 공동주택관리실무, 주택관리관계법규 등이고요. 자세한 것은 무료로 상담해드리니 20세 이상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기초자료는 물론 무료상담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무료상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