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올 가을나들이 어디가 좋을까요? 이데일리가 주최하는 제5회 세계여성경제포럼이 반포 세빛섬에서 2016년 10월 19일(수) 10:00~19:30까지 열립니다. 기조연설은 한국계 입양인으로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장관직에 올랐던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전 문화통신부 장관이 맡았습니다. 


제 5회 세계여성경제포럼 행사 개요

◇행사명 : 제 5회 세계여성경제포럼
◇주제 : Women, Colorize Your Life
◇일시 : 2016년 10월 19일(수) 10:00 ~ 19:30
◇장소 : 세빛섬(서초구 반포동)
◇주최 : 이데일리, 이데일리TV 




제 5회 세계여성경제포럼 행사 일정(오전)

오전 행사에는 이데일리 회장 곽재서 회장 개회사에 이어,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축사할 예정이며, 프랑스 전 문화통신부 장관 플뢰르 펠르랭 기조연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과 오은영 박사가 각각 특별강연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대담 시간을 갖습니다..  

플뢰르 펠르랭 전 프랑스 문화통신부 장관은?

펠르랭 전 장관은 생후 6개월 만에 프랑스 가정에 입양돼 프랑스 최고 엘리트 교육을 거쳐 정치계에 입문한 한국계로는 처음으로 프랑스 문화통신부 장관을 역임한 분입니다. 특히 펠르랭 전 장관은 프랑스 정치계에서 날카로운 인물, 배짱 있는 여성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색을 드러낸 인물로 여성과 평등, 다양성의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여성들이 획일화된 역할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데일리가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세계여성경제포럼!  
5회를 맞은 이번 포럼의 주제는 Women, Colorize Your Life(여성들이여, 당신의 삶에 색을 입혀라)입니다. 가정에서는 아내, 엄마, 딸로, 사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역할을 담당한 여성들이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만의 색을 찾는 과정을 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제5회 세계여성경제포럼 세션

◆Sessionn 1. Orange 균형, 소통과 경쟁 함께 성장하라

Orange 균형 세션에서는 뮤지컬 배우 옥주현, 최동훈 영화감독과 안수현 케이퍼 필름 대표, 장항준 영화감독과 김은희 드라마 작가 분들이 나와 남여가 함께 균형을 이루며 살아가는 솔직한 경험담을 들려줄 것이라고 합니다. 


◆Sessionn 2. Red 열정, 도전하는 우리, 내일을 꿈꿔라

Red 열정 세션에서는 조희진 의정부 지방검찰청장, 양향자 더불어 민주당 최고위원, 나영석 CJ E&M PD 등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열정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분들이 열정을 바탕으로 자아를 완성해 가는 방법을 이야기 합니다.

◆Sessionn 3. Violet 개성, 우리 안에 나, 개성을 발산하라

Violet 개성 세션에서는 문화, 경제 등 분야에서 개성을 내세워 성공 이야기를 쓴 연사들이 출연합니다. 자신만의 개성으로 한국과 중국, 일본을 넘나드는 쇼핑몰을 만든 임지현 임블리 대표, M&A의 대가로 불리는 박혜린 옴니시스템 대표, 미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사로잡은 배우 김윤진 등이 출연 나만의 색을 찾는 여정을 논의할 것이라고 합니다.  


◆Sessionn 4. Green 힐링, 우최고의 당신, 자존감을 회복하라.

Green 힐링 세션에서는 나만의 색을 찾기 위해 휴식과 자존감을 회복하는 과정에 대해 말합니다. 배우 소유진의 사회로 김현정 화가와 김별아 작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합니다..   

18:20부터 19:30분까지 1시간 10분에 걸쳐 유명 가수 들이 출연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반포 한빛섬에서 개최되는 세계여성경제포럼 마지막 순서로 이어지는 콘서트에는 볼빨간사춘기,한동근, 투빅, 비트버거, 다이나믹듀오 등이 출연합니다. 데이트, 나들이 장소로 세빛섬도가고 세계여성경제포험도 참가해 보세요! 세빛섬 루프탑에서 W콘서트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