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보도에 의하면 신용카드 사용 한도액을 낮추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고 합니다. 참 어이없는 일이 아닌가 하는데요. 신용등급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까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신용정보조회, 신용등급무료조회, 개인신용등급조회 등을 할 수 있는 올크레딧에서 신용관리를 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올크레딧에서 비금융정보를 등록하면 신용을 올릴 수가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크레딧에서 비금융정보 등록 방법

비금융정보는 소극금액, 납세사실, 모범납세자, 건강보험, 국민연금, 통신요금, 공공요금 등을 등록하면 신용을 올릴 수 있는데요. 먼저 소득금액, 납세사실, 모범납세자 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서 소득금액, 납세사실, 모범납세자 증명서을 발급받아 발급받은 증명서의 발급 번호를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입력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또한 건강보험 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정보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본인인증 후 별도의 관리자 승인 없이 요건 충족시 자동으로 연동된 정보가 1~2분 내에 등록됩니다. 

통신요금(휴대전화) 납부내역은 이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휴대전화요금 납부내역을 발급받은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공공요금(도시가스, 수도, 전기)은 이용 중인 공공요금 기관에서 납부내역을 발급받은 후 납부내역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 공공요금 납부실적 제출시 3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을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용 등급 올리는 방법

◇연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출 이자를 비롯해 카드 이용요금, 각종 납부금, 통신요금 등 하루라도 연체하게 되면 신용상태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고액보다는 오래된 연체를 줄이는 것이 신용점수 하락을 막는데 좋습니다.

◇현금서비스
가능한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용을 자제합니다. 보통 급할 경우 대부분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데요. 이자도 많지만 은행에서는 이를 위험요소로 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 2금융권 대출을 피합니다.
제1금융권에서 추가대출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정보부족으로 제2금융권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대출금 조회를 삼가합니다.
온라인에서 여러사이트를 방문하여 신용조회를 받는 것은 자제합니다. 조회 이력만으로도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대출은 한곳으로 채무통합 합니다.
소액이라도 대출건수가 많으면 신용점수에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곳으로 통합합니다.

◇신용카드 사용
신용카드는 하나만 오래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에 좋습니다. 카드를 많이 발급받으면 신용평점이 깎이는데 보통 2~3개 정도는 괜찮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실적을 쌓습니다.
월급을 받는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정하여 거래실적은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거래기간, 예금, 대출, 카드사용실적, 공과금 자동이체 등의 항목이 좋은 신용평점을 받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금융거래는 오랫동안 연체 없이 자주 하시면 좋습니다.
은행의 거래실적이 많아야 한다. 대출을 받았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대출이 전혀 없는 사람보다는 적정수준의 대출과 그에 따른 원금이나 이자를 연체없이 상환하면 신용상승의 요인이 됩니다.

◇보증은 본인의 채무로 인정합니다.
보증도 자신의 채무와 같이 인정하여 대출자금이 연체 될 경우 재산상의 피해와 함께 신용이 하락합니다.

지금까지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과 올크레딧에서 비금융정보를 등록하고 신용 올리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를 잘 해야 되는데요. 바쁜 일상에서 자신의 신용관리가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습니다. 올크레딧 신용관리 서비스를 통해서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도록 잘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