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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출시된 "우체국 영리한 플러스 체크카드"는 기존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를 업그레이드한 카드로 마스터 브랜드로 발급되는데요.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기능은 선택할 수 있고 연회비는 일반 체크카드처럼 없습니다.


■우체국 영리한 PLUS 체크카드

◇신청 : 전국 우체국, 우체국 금융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앱
◇서비스 제공 : 전월 카드 실적 30만원 이상
◇혜택 제공 분야
- 디지털 콘텐츠 : 20% 할인
- 온라인 쇼핑 : 15% 할인
- 배달앱 : 15% 할인
- 커피 : 5% 할인
- 생활잡화 : 5% 할인
- 우편요금 : 5% 할인
※ 할인받은 금액은 카드 결제계좌로 캐시백 (카드 전표를 매입한 다음 영업일에 지급)
※ 각 혜택별 할인 횟수는 월 3회입니다.


■전월 실적 구간별 월 통합한도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 월 최대 1만원
▷전월 50만원 이상 : 월 최대 1만 5천원
▷전월 80만원 이상 : 월 최대 2만원​

■실적 제외 항목​

제세공과금 (세금/공과금), 대학 등록금, 선불교통 구매/충전, 상품권 구매, 포인트 충전, 해외 결제건, 제세 공과금의 경우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납부되는 건은 실적에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영리한 PLUS 체크카드 혜택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 20% 할인
▷대상 :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멜론, 지니
▷조건 : 건당 3천원 이상 정기결제 시 적용
▷횟수 : 통합 월 3회까지
▷유의사항
- 대상 가맹점의 공식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직접 신청한 경우만 할인
- 혜택 제외 :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결제, 1회성 일반결제, 앱마켓 내 결제, 통신요금 내 합산청구 등 '가맹점 구분'이 불가한 경우,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로 결제 건

▶온라인 쇼핑 : 15% 할인 
▷대상 :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조건 :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횟수 : 통합 월 3회까지

◆배달앱 : 15% 할인 (통합 월 3회)
▷대상 :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
▷대상 가맹점 공식 홈페이지/앱에서 결제 시 할인

▶커피전문점 : 5% 할인 (통합 월 3회)
▷대상 :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조건 :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현장결제 및 오더결제 모두 할인 적용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투썸오더, 이디야 오더)
▷제외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내 선물하기
-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 공항 등의 입점매장
- 상품권, 선불카드, GIFT카드 구입 및 충전

▶생활잡화 스토어 : 5% 할인​
▷대상 : 올리브영, 랄라블라, 다이소, CU, GS25, 이마트24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통합 월 3회)
▷올리브영, 랄라블라는 온라인도 할인
▷제외 :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 공항 등 입점매장

▶우체국 : 5% 할인
▷대상 : 우편요금, 인터넷 우체국, 우체국 쇼핑, EMS 국제택배
※ 월 횟수 제한이나 건당 결제금액에 대한 제한 없음


■카드 사용 시 알아둘 내용

▷비씨카드 가맹점 업종 구분에 따라 혜택 제공
▷간편결제로 결제 시 할인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온라인 결제할 때는 'BC카드'를 선택 후 결제
▷신규 발급 회원 : 발급월의 다음 달 말일까지 전월 실적 30만원 구간 혜택 제공

■해외 가맹점 이용 안내

해외 가맹점 이용은 마스터카드(MasterCard)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전 세계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항공, 호텔, 주유소, 렌터카 등과 도박, 통신 업종에서는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CD/ATM기 이용
마스터카드(MasterCard) 또는 Cirrus 로고가 부착된 전 세계 CD/ATM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인출한도는 현지 CD/ATM기 운영 사정에 따라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 안내
승인 시 결제 계좌에서 즉시 인출되며, 단, 무승인 거래 또는 추가 구매, 부분 취소 등 원거래 금액 상이 시와 승인·매입 환율차 10% 이상 시 매입시점에 환급 또는 추가 출금 될 수 있습니다. 인출 시 국제브랜드사 마스터카드(MasterCard 가 정한 환율에 의해 미 달러로 환산되어 국제브랜드 수수료와 해외이용수수료를 합산한 후, 승인 시점 최초 고시된 BC카드 대외결제 대행은행의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출금됩니다. 해외 가맹점 또는 CD/ATM기에서 비밀번호 입력 시 6자리를 요구할 경우 카드 비밀번호 4자리+숫자 00을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이용 시간
- 우체국 전산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가맹점 결제 및 CD/ATM기 이용이 가능
- 전산 점검 시간 : 매일 04:00~05:00(한국시간 기준)

​◆해외 이용 시 유의사항
▷카드는 회원 본인만이 사용 가능. 타인(가족 포함)에게 대여 중 사고 발생 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카드의 영문명과 여권의 영문명 일치 여부, 카드 뒷면 서명여부, 비밀번호, 해외 이용 한도를 반드시 확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한만으로 거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실물 카드 및 카드 전표 관리에 유의
▷분실 또는 도난 등에 따른 긴급 대체카드 발급은 지원하지 않음
▷해외에서 분실, 도난, 위/변조 등의 피해를 대비하여 여분의 카드를 소지하실 것을 권장
▷해외에서 원화결제(DCC) 시 가맹점 등이 약 5~10% 수수료를 가산할 수 있으므로 유의
▷해외 원화결제(DCC) 차단 등록 시, 원화 결제만 가능한 일부 해외 가맹점에서 거래 자체가 불가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해외 원화결제 서비스 차단 해제 후 원화로 결제
▷해외 원화결제(DCC) 사전 차단 등록 및 해제는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 (www.epostbank.go.kr), PostPay, 고객센터(☎1588-1900, 1599-1900)를 통해 신청·변경이 가능
▷카드 부정 사용 방지 등을 위하여 해외 거래 유형(온라인 거래, 오프라인 거래, 전체 이용) 및 해외 거래 가능 지역 (미국, 중국, 일본, 기타 지역)은 우체국 및 우체국 예금 고객센터에서 별도 설정 및 변경이 가능
▷매출 취소 요청은 직접 가맹점에서 하셔야 합니다. 단, 부정 거래 발생, 거래금액 상이, 취소 미처리, 이중청구, 물품 미수령 등 해외 이용 거래에 대한 부당한 사유 발생 시 거래일로부터 60일 이내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이의 제기를 신청(통상 3개월 처리 기간 소요) 하실 수 있음
▷해외에서 카드 결제한 경우 분쟁의 소지를 대비하여 매출전표 또는 취소 전표를 6개월 이상 보관
▷해외 이용에서 이용 시 해외전담 고객센터 ☎82-2-950-8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