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7월 19일까지 KTX를 점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레일패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는 6월 24일부터 전국 주요 역과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선착순 1만 명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는 여행주간 동안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를 구간에 상관없이 편도 4회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구매하신 분은 사전에 좌석을 지정받은 승차권을 발급 받아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좌석지정은 패스 구매일부터 열차 출발 10분전까지 가능하며, 여행시 절차에 따라 반드시 좌석지정 승차권을 발급받아야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말하면 '여행주간 레일패스' 구매만으로 승차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

문화관광부가 주관하는 여행주간(7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에 코레일 회원이 직접 이용일자를 지정해 모든 구간, 모든 열차를 1인 기준 최대 4회까지 좌석을 지정하여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 가격

2인권 : 14만원 / 3인권 : 21만원


지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특별 여행 주간에 코레일이 지원하는 "여행주간 레일패스" 가격과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차여행은 설렘과 즐거움을 주는 최고의 교통수단입니다.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7월 19일까지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레일패스를 이용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