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020년 새해에는 달라지는 정부 시책이 있습니다. 실업자와 재직자를 구분해서 운영했던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해서 운영됩니다.

2020년 새해부터는 실업자와 재직자, 자영업자, 특수 형태 근로자까지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직업 훈련과 자기 계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 기간은 실직자와 재직자 모두 5년이 적용되며 지원 혜택은 300~500만 원입니다.

훈련생은 훈련비 일부를 자부담해야 되지만  저소득 계층,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자는 자부담이 없습니다. 참여자는 평생교육기업 휴넷에 마련되어 있는 100여 개 이상의 강의를 PC와 모바일, 태블릿 PC 등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강좌는 연간 신청 횟수가 5회까지 할 수 있습니다. 훈련생은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서 훈련 계좌의 잔액과 수강 과정명, 유효 기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발급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HRD-Net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대표 강좌 

▶SMART MBA, 팀장 리더십 등 NCS 과정 
재무제표, 전산회계, 인사노무 등 직무교육 
스피치, 기획서 작성, 통계 등 비즈 스킬 
엑셀, 파워포인트 등 OA 
사회복지사, 전기기능사, 품질경영기사 등 자격증 
영어회화, 비즈니스 영어 등 외국어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주요 내용

◇신청 대상 
실업자, 재직자, 특고, 자영자(일정 소득 이하) 등 여부에 관계없이 훈련을 희망하는 국민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일정 소득 이상인 자는 제외됩니다.

지원 기간 및 지원 규모
 유효기간을 ‘1~3년’에서 ‘5년’(재발급 가능)으로 연장, 훈련비를 본인이 필요한 시기에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300~500만 원까지 지원해 주며, 훈련생은 직업훈련포털을 통해 훈련 계좌 잔액, 수강 과정명, 유효기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문의


문의:  인적자원개발과 044-202-7316 / 044-202-7313

지금까지 2020년 1월부터 달라지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 및 주요 내용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