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욕지도 하면 아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을 듯 한데요. 제 경우는 처음 들어보는 섬 이름입니다. 욕지도는 통영시 욕지면에 위치한 섬으로 예전에는 녹도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욕지도는 면적이 약 12.619로 욕지면의 중심이 되는 가장 큰 섬으로 통영시의 관광 명소라고 합니다.


욕지면은 욕지도를 비롯해서 두미도, 상노대도, 하노대도, 우도, 연화도 등 9개의 유인도와 30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한려수도의 비경을 사방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곳! 남해 환상의 섬 욕지도 명소는 자부마을 해안도로 위쪽에 있는 모밀잣밤나무 숲입니다.

상록활엽교목으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이 숲은 삼림욕을 즐기기에 그만입니다. 또한 욕지도의 초고봉인 천황산입니다. 천황산 정상에서 남해의 비경을 그대로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또한 밀려오는 파도가 해안에 부서지는 아름다운 광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완공하여 운행을 시작한 욕지도 모노레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지도 모노레일은 총 길이 2㎞로 이 섬에서 제일 높은 천왕산을 분당 70m의 속도로 35도까지 꺾인 경사로를 15분 정도 소나무숲과 암벽 사이를 비집고 올라가면 해발 355m 정상에 도착합니다.

욕지도 모노레일은 현재 차량 5대로 운영되는데 하루 400명을 수송할 수 있는데, 봄철 관광객이 증가하면 차량을 두 배로 늘려 800명까지도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탑승 요금은 대인 15,000원, 이중2,000원은 욕지도 지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돌려 준다고 합니다. 욕지도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최근에 개통되어 운영하고 있는 통영시 욕지면 욕지도 모노레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