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중 먹는 사탕은 먹으면 왜 안될까요? 안된다는 것은 알지만 왜 안되는 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부산 지방흡입으로 유명한 365mc에서 전하는 사탕의 진실을 소개합니다.


■사탕과 캬라멜 다이어트의 적!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차마 못먹는 사탕이라는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이 사진은 사탕으로 만들어진 사탕아트라고 해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색감으로 너무 아름다워서 차마 못먹는 사탕이라고 네티즌들이 칭하고 있는것 같아요. 보기에도 에쁜 형형색색의 사탕들! 하지만 우리 입속으로 들어가는 순간... 내 몸에 쌓이는 지방덩어리들!! 사탕과 캬라멜이 다이어트와 친할수 없는 이유는 뭘까요?

근무 중 피로를 풀 때 많이 찾는 달달한 간식 중 사탕이나 캬라멜이 가장 인기있는 품목 중 한가지가 아닐까 싶어요. 점심시간, 카운터에서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입에 하나씩 물고 나오는 것도 사탕, 특별한 날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 있는 품목도 사탕. 이렇듯 생활 곳곳에서 자리잡고 있는 사탕!! 하지만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라면 우리의 건강이나 다이어트 작전에는 전혀 도움이 안되요~ 막연하게 사탕 많이 먹으면 살 쪄..라고 생각하지만 왜 살이 찌고 건강을 해치는지는 자세히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사탕을 멀리하면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을수 있는 이유는 뭘까요?

 

 

사탕의 당분은 우리 몸에 들어오는 순간 열량으로 인식되어 체내에 쌓이게 되요. 게다가 사탕에는 당 이외에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의 영양소는 전혀 없다고 볼수 있답니다. 체내에 쌓인 열량 중에서 일부는 에너지원으로, 일부는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체내에 쌓이는데, 사탕이 문제가 되는 것은 사탕은 절대 주식으로 섭취하지 않고 주식 이외 간식으로 먹게 된다는 점이예요.

식사를 통해 이미 사용해야 할 열량은 다 섭취하고 이제 더 이상 필요한 열량은 없는데, 사탕으로 필요 없는 열량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사탕의 열량을 당연히 저장만 하게 되는 것이죠. 내장에 지방이 쌓여 비만해지면 복부 비만으로 이어지고 복부 비만은 체중 조절 실패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당분은 피로를 느낄 때나 공복감이 심할 때 한두개 먹으면 그런 느낌들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 비만의 주범으로 자리잡게 되므로 결코 좋지 않으므로 자주 먹는 것은 자제하도록 하세요.

사탕이 우리 몸에, 특히나 다이어트에 얼마나 안좋은 영향을 주는지 이제 아셨죠? 사탕의 달콤한 유혹을 뿌리지지 못하는 순간, 다이어트 실패의 확률도 그만큼 커진다는 사실!! 혼자서 다이어트를 하고, 식욕조절을 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건 쉽지 않은 일이예요. 하지만 지방흡입잘하는곳 365mc와 함께하면 다이어트는 더 이상 어렵지 않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