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아보카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는 아프리카 생명의 근원이라는 별명을 가진 과일입니다. 최근 아보카도는 외국에서 과일의 보석이라 불리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관심도가 높아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을 가졌다고 해 악어배 라고도 부르는데요.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무기질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재배지역은 캘리포니아, 하와이, 아르헨티나, 이스라엘, 필리핀 등 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간 회복과 주름, 기미, 다크서클에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과음으로 인해 지친 간을 회복시키는 데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티온 성분은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고, 폭식폭음,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주름, 기미, 다크서클 등의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아보카도 100g에는 지방 18.7g, 칼륨 720mg, 비타민B2 0.21mg, 비타민C 61.90mg, 비타민B6 71.80mg, 비타민E 1.34mg, 식이섬유 5.30mg가 함유돼 있는데, 대부분의 지방 성분이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므로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


◇피부 건강과 빈혈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 E는 피부 건강에도 좋으며, 철분 함유량이 많아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높여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식사 때마다  반 개 정도를 함께 먹으면 다음 식사 때 식욕을 크게 줄여줍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하기에 좋은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섭취방법
아보카도 먹는 방법은 껍질 째 2등분한 뒤 적당히 잘라 샐러드나 디저트로 먹거나 생과일로도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얇게 썬 뒤 밥 위에 얹어 초밥처럼 먹을 수 있고, 체에 걸러 수프를 끓여 먹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특유의 비릿한 맛과 향이 싫으신 분들은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처럼 만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