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사람들의 주요 관심은 여행, 건강식품, 맛집 등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TV 채널마다 먹방이나 요리에 관한 프로그램과 여행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보카도는  별명이 ‘숲속의 버터’라고 합니다. 

고소하고 기름진 맛과 선명한 초록빛을 지니고 있는 과일 아보카도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고 합니다.


외식업계에 의하면 아보카도는 요즘 트랜디에 안성맞춤 식재료라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넣은 샌드위치,  아보카도와 우유를 섞은 음료, 아보카도를 넣은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이 여성들이 찾는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이 많은 과일이지만, 적정량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중 지방 수치가 조절되므로 사실상 살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성분을 보면 섬유질을 비롯해서 다양한 비타민과 엽산, 칼륨 등 약 20가지 필수적인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 해소, 혈당 수치를 조절,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에는 임신 중 필수 영양소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뇌 형성 부진으로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엽산 부족은 신경과민, 우을증, 건망증, 구강염, 식욕부진, 위궤양, 적혈구성 빈혈, 두근거림, 유아의 발육부진, 저항력 저하, 설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엽산은 성장을 촉진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좋은 효능이 있어 임신부에게 필수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은 일반적으로 음식을 짜게 먹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으면 몸에 불필요한 나트륨이 쌓이게 되어 고혈압, 위염, 위암, 동맥 손상 같은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아보카도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요. 항산화제는 암, 심장, 심혈관 질환 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질환 및 노화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 예방 효과가 우수합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A, C, E, B2, B6, B12 등 각종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고 신체 장기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몬과 함께 아보카도를   먹으면 레몬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와 시너지 효과를 내어 노화 방지에 더 좋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과일의 왕 슈퍼푸드 아보카도에는 각종 비타민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두피 재생 및 치유 효과가 있어서 헤어케어에도 좋습니다. 특히 피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고 활력을 주므로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고, 당분 함량이 낮아 칼로리가 낮으므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눈 건강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강한 자외선, 특히 블루 라이트라고 알려진 청색광을 흡수하여 눈을 보호하고 활성 산소를 산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눈 건강에 중요한 성분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루테인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빨리 피로해지시는 분들이 아보카도를 섭취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을 흡수하고 퇴행성 질환으로부터도 눈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은 과일보다 오일로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채식주의자게 적합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과육을 오일로 압착되는 과정에서 각종 영양성분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가 적어서 부침개, 튀김 요리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채소 속 베타카로틴 흡수를 상승시키는 기능을 하므로 샐러드드레싱으로 섭취하면 좋고요. 아보카도에 바나나와 우유를 넣고 믹서로 갈아주면 아보카도 맛있는 아보카도 주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