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에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위내시경을 했는데 암이 의심된다고 해서 조직을 떼어 검사를 했습니다. 다행히 암은 아니고 위염으로 확인되어 지금은 위염에 좋다는 양배추, 우유 등을 먹고 있습니다. 최근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암 발병률도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국립암센터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성인이 사망 시까지 평균 4명에 1명꼴로 암병이 발병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암도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암은 한 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려워 꾸준하게 치료를 받으며,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치료비가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할 경우에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미리 자세하게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암 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 가입 요령

◇암 진단 보험금이 많은 상품을 고른다.

진단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금으로 약물치료비, 건강 회복자금, 가족생활비, 기타 치료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암 진담비를 많이 지급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보장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며 비갱신형 암 보험이 유리합니다.

악성종양에 대한 위험은 나이가 많을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암 보장 책임보장 개시일 90일, 180일, 1년, 2년 보험금 지급을 잘 살펴본다.

가입 후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회사에서는 가입 후 1-2년 이내에 암 발병 시 보험금 50% 지급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언제부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실하게 체크합니다.


◇수술비, 입원비 반복해서 지급해주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수술할 때마다 또는 수술 1회에 한해서 지급하는 상품도 있고 그렇지 않은 상품도 있으니 이에 대해 확인해서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단형과 종합형 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고릅니다.

진단형은 진단되었을 시 고액의 보험금을 주고 더 이상 지급하지 않는 형태이고 종합형은 진단되었을 때 진단금이 적지만 수술, 입원비를 지급해 주는 상품입니다.

 

◇순수보장형 암 보험으로 선택해야 보험료 적게 들어갑니다.

암보험은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해서 보장금액을 높이고 보험료 부담이 적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암 보험 생명사 VS 화재사 어느 쪽에 가입할까?

생명사는 2년 미만 시 진단금의 50%를 지급하고 있고 손해사는 진단금은 1년 미만 시 50%를 지급합니다.

암보험 체크 포인트


자신에게 맞는 설계가 필요합니다.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책임보장 개시일 90일 이후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2년 내에 암 진단시에는 지급금액에 제한을 둡니다. 따라서 서둘러 가입하는 것이 또 하나의 좋은 이유가 되겠습니다.


▷▷ 밸류 암보험비교센터 암보험 가입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받아보기]


보험광고 TV를 통해서 많이 하는데요. 광고를 보면 보험료가 아주 적은 것처럼 보이는데요. 보험에 가입하실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관련 보험을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무료로 상담해주는 좋은 사이트도 많이 있으니 1:1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가능한 2~3곳에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암 보험 가입 시 꼭 체크해봐야 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