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많거나 지병이 있으면 보험가입이 어렵죠. 만약 가입을 한다해도 보혐료나 보장성이 약해서 실질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부모님 건강 걱정에 보험 가입을 알아봐도 가입 연령이 많거나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지병으로 인해 가입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병을 있는 경우라면 가입은 더욱 어려워진다. 이런 경우엔 가입에 대한 심사없이 가입이 가능한 보험을 무심사보험이라 합니다. 아시는 바와같이 무심사보험은 사망 보장에 한정되어 사망 외에는 다른 보장을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무심사는 아니지만 심사를 간편화한 보험이 등장했답니다. 바로 편심사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건강문제로 일반 보험 상품에 가입이 어려웠던 사람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보험료가 비싼 대신 간편하게 가입하는 이점이 있습니다.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간편심사보험은 AIA생명의 (무)꼭필요한건강보험(갱신형)입니다.유병력자 등 일반 의료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운 보험 대상자를 대상으로 40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질병 및 상해에 대한 수술비와 입원비를 정액으로 보장하는 상품으로 3가지 질문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편심사보험 가입조건
-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 수술, 추가검사 등의 의사 필요소견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 최근 2년 이내에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한 적이 없어야 한다. 
- 최근 5년 이내에 암으로 진단,입원 및 수술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동양생명이 출시한 신상품 (무)수호천사홈케어실버암보험은 61세에서 75세를 위한 100세보장 암보험이 있습니다. 암보험은 특히 가입연령이 60세로 제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고령인 경우 가입하고 싶어도 마땅한 상품 찾기가 어려웠으나 이 상품은 75세까지도 가입이 가능하며, 10년마다 갱신하여 최대 100세까지 보장합니다. 

수호천사홈케어실버암보험 상품 역시 간편심사상품으로 고혈압,당뇨,협심증,백내장,녹내장,노인성난청 등 15개 질병에 대해서 가입이 거절되지는 않으나, 다른 질병이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나 고혈압, 당뇨병이 없는 경우 보험료를 5% 할인해 줍니다. 최근에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병력이 있어도 가입 가능한 상품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동안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어서 보험 가입을 하고 싶어도 가입이 어려웠던 사람들은 이런 상품에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종 보험상품 자세하게 알아보기


상품파트상품종류
의료실비보험(무)LIG닥터플러스건강보험(15.01)
(무)알파Plus보장보험1501
무배당 마이라이프한아름종합보험
(무)프로미라이프 훼밀리라이프종합보험1501
(무)MG원더풀통합보험(1501):2종
(무)퍼펙트스타종합보험(Hi1502)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CM종합플랜(GA)]
건강보험:진단비/수술비(무)메리츠The넓은건강보험1501(2종)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수술비플랜]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진단비플랜]
무배당 마이라이프한아름종합보험1501:수술비플랜
(무)MG천만인파이팅통합보험(1501):진단비플랜
(무)건강명의수술비보험(1502)
실버의료실비보험(무)프로미라이프 내생애든든종합보험1501(GA):실버플랜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실버플랜]
어린이의료실비보험(무)LIG New희망플러스자녀보험(15.01)
(무)내Mom같은어린이보험1501
(무)더든든한 자녀사랑보험(1501)(2종)
(무)굿앤굿어린이CI보험(Hi1501)
(무)애지중지 아이사랑보험(1501)
(무)프로미라이프 스마트아이사랑보험1501

본 포스팅은 조건 충족시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경제적 댓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