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 병원에서 치료받은 병력이 있으신 분들은 보험에 가입할 때 여러가지로 불이익을 받게 되는데요. 오늘은 병력있는 분들이 보험에 가입할 때 어떻게 하시는 것이 좋은지 보험상품 선택방업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험상품은 판매되는 시기별로 많이 판매되는 상품들의 흐름이 있었습니다.


50-60대 이상 되신 분들은 전에는 가입할만한 보험상품이 거의 없었습니다. 설사 가입할 만한 상품이 있다 하더라도 종신/정기보험 등 극히 일부에 국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60대 이후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가입할 만한 보험상품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나이는 되는데 과거 병력 때문에 가입하기가 여전히 쉽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유병자플랜 또는 간편플랜입니다.

유병자플랜과 간편플랜은 다른 것이 아니라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에서 병력 또는 직업 등으로 인한 가입 제한 조건을 일부 완화하여 가입을 가능하게 한 것으로 최근 각 보험사 상품별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답니다. 주로 암보험, 건강보험, 간병보험, 운전자보험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그 동안 병력이나 직업 등의 이유로 가입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이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특히, 일부 보험사에서는 최근 들어 이런 유병자/간편플랜으로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일부에서는 판매조건을 다시 강화한 경우도 나타나고 있답니다.65세 이신 어르신이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은 일반암보험과 실버암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 만일 65세 남자 분이 암보험을 가입하려 한다면 어느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조건이 비슷한 두 상품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암은 암 이외 사망보장 등 추가로 가입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 건강검진을 받아야만 가입할 수 있는 대신 보험료는 저렴하며, 실버암은 가입은 간편하게 할 수 있으나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65세 남자인 분이 건강하다면 처음부터 실버암보험을 선택하기보다 일반암을 먼저 확인해보고 후에 실버암 가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죠. 암이 아닌 입원 수술 등을 보장하는 일반 건강보험의 경우에도 처음부터 가입이 쉬운 간편심사보험보다 일반 건강보험 등을 먼저 가입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해본 후에 간편심사보험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사망보장을 하는 상품의 경우에도 무심사보험을 선택하기 보다는 우선 종신 또는 정기보험 가입이 가능한 지 확인하신 후에 무심사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전에는 나이나 병력, 직업 등으로 인하여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없어서 가입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나이와 병력 등의 제한이 많이 완화되어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험료가 상당히 비싸졌기 때문에 처음부터 가입이 쉬운 상품을 무작정 가입하기 보다는 유사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그 후에 가입이 쉬운 해당 상품을 가입해야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상품파트별 상품종류 바로가기 링크
상품파트상품종류링크
건강
보험:
진단비/
수술비
(무)메리츠The넓은건강보험1501(2종)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수술비플랜]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진단비플랜]
무배당 마이라이프한아름종합보험1501:수술비플랜
(무)MG천만인파이팅통합보험(1501):통큰진단비플랜

실버
의료
실비
보험
(무)프로미라이프 내생애든든종합보험1501(GA):실버플랜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1501[실버플랜]

어린이
의료
실비
보험
(무)LIG New희망플러스자녀보험(15.01)
(무)내Mom같은어린이보험1501
(무)더든든한 자녀사랑보험(1501)(2종)
(무)굿앤굿어린이CI보험(Hi1501)
(무)애지중지 아이사랑보험(1501)
(무)프로미라이프 스마트아이사랑보험1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