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휴가비를 기업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 3월 27일부터 4월 20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여 신청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이트에서 기업 단위로 받고 있습니다.
**개인이 개별적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단위로 기업의 담당자가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은 홈페이지 하단 참여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참여절차와 적립금 사용절차 
▒ 기업의 참여절차
① 기업의 담당자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이트에서 참여신청
② 참여기업으로 확정이 되면 기업담당자는 참여 근로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분담금(근로자+기업)을 입금
③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 추가 적립 *1인당 10만원

▒ 근로자의 적립금 사용절차 
④ 근로자는 관광공사가 설립한 전용 온라인몰에 가입하여 적립포인트 40만원을 부여받습니다. 
⑤ 전용온라인몰에서 국내여행 관련 상품 구입
⑥ 휴가 즐기기


■ 적립금 분담비율
분담비율은 근로자가 50%, 기업이 25%, 정부가 25%입니다.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 원씩 휴가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근로자는 여행경비로 총 40만 원의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광공사는 오는 6월 휴가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근로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을 개설할 계획입니다. 

이 온라인몰은 숙박시설, 체험/입장권, 패키지, 교통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예약 및 결제할 수 있으며, 특별 할인과 특별 체험상품 등 할인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온라인몰 내 구성 상품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웹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 대명투어몰, 야놀자, 웰촌, 가자고 등 국내 유명 여행업체에서 제공하는 국내 여행 상품들로 구성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신청과 적립금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