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야 귀신도 부린다는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이런 말이 있죠. "돈은 쫓으면 달아난다" 고, 그럼 어떻게 하라는 말일까요. 그 말의 뜻은 지나친 욕심을 갖고 분수도 모르고 돈을 벌려고 하면 부작용이 생긴다는 말이 아닐까요. 재무설계란 무엇일까요? 

재무설계는 기업이나 하는 것이지 개인이 무슨 재무걸계를 하느냐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도 꼭 필요한 것이 재무설계입니다. 왜냐하면 수입과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돈을 모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재무설계는 재산과 수입을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결혼, 주택구입, 교육비, 여행, 노후준비 등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과 방법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반적인 과정입니다. 개인재무설계는 개인의 목표를 포함하여 자산, 부채, 수입, 지출 등 재정적인 자료와 개인의 성향이나 인생관 등 비재정적인 부분까지 수집 분석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실행, 점검하는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재무설계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재산증식 과정에서 위험과 안정성을 적절히 배분해 재무설계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계획과 실행 관리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재테크라는 말은 재무와 테크놀리지의 합성어로 재무관리에 대한 고도의 지식과 기술 로 쉽게 말하면 벌어들인 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정도로 생각하면 될텐데요. 재테크는 재무설계를 하는데 있어 좀더 디테일한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재테크입니다.

재테크 범위는 굉장히 광범위 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비롯해서 주식투자, 펀드투자,각종 금융상품 가입 등... 그러나 이 모든 것을 전문가처럼 세밀하게 잘 알 수 없는 것이 개개인들의 현실입니다.

누구나 재테크의 기본은 알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아껴쓰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분산 투자, 불요불급한 지출은 하지 않는 기본적인 이론은 잘 알고 있지만 직접 실행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성공적인 재무설계는 지식이 아니라 실천하고 제대로 관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재테크어때" 는 검증된 금융기업 및 재테크 전문가를 통해 연령별, 기간별, 직업별, 목적별 등  본인에게 맞는 재테크 플랜을 세울 수 있는 재무설계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무료재무설계상담을 해드리는 컨설팅 업체입니다.

그럼 "재테크어때"에서 진행되고 있는 직업별 재무설계 상담 현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공인된 직업이 약 8,000여 개가 있고 유사한 직업까지 합하면 1만여 개가 넘는 직업이 있습니다.

재테크 방법은 연령별, 기간별, 직업별, 목적별 등 직업과 경력에 따라 또는 자영업자, 봉급생활자 등에 따라 재테크 전략도 달라야만 합니다. 

현재 "재테크어때"에서는 경영/회계/사무관련 직종, 음식/서비스 관련 직종, 정보 통신(IT) 관련 직종, 자영업자, 쇼핑몰CEO, 프리랜서, 승무원, 의사/의료인 관련 직종, 금융/보험 관련 직종, 연구/교육 관련직 직종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이 무료재무설계상담을 신청했습니다. 

또한 법률/경찰/소방, 사회복지/종교, 문화/예술/디자인, 영업/판매 관련, 경비/청소 관련, 미용/숙박/스포츠, 건설 관련, 기계 관련, 재료 관련, 화학 관련, 섬유/의복 관련, 전기/전자 관련, , 농림어업 관련, 군인 관련, 환경/인쇄/목재, 단순 생산 관련 직종 등 참으로 많은 분들이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았답니다.

재테크는 개인차에 따라 방법도 차별화되어야 하고 직업과 연령, 연봉에 따라 재무 목표에 따라 급여관리는 물론이고 투자 및 여유자금 운용의 재테크 방법은 각기 달라야 합니다.

재테크에때에서는 무료재무설계상담을 신청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연령별, 기간별, 직업별, 목적별, 직종별 직업에 따른 본인의 상황에 맞는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재테크어때에서는 재테크가 익숙치 않은 사회초년생부터 노후 준비가 필요한 분들까지 1:1 개인 맞춤 컨설팅으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무료재무설계상담을 신청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생각만하고 망서리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룰 수가 없습니다. 모든 일에는 전문가가 있습니다. 병이 나면 병원에 가서 전문의에 진료를 받고 치료해야 빨리 낫습니다. 재테크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요즘처럼 물가 상승률에도 못미치는 초저금리 시대에는 안정적인 금융상품으로 재테크를 한다는 것은 별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지식이 부족한 보통사람이 수익성 있는 아이템 투자를 판단하기란 극히 어려운 일입니다..

재무설계 컨설팅 업체 재테크어때에서는 무료재무설계상담을 신청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재테크 플랜 + 개인 맞춤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재테크 전문가 3,9608명, 재테크 요청 168,460명이나 되는 재무상담 컨설팅 업체 재테크어때 무료상담을 통해서 목표를 달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