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할 때 반드시 메야 하는 안전벨트는 보통 3점식으로 되어있는데요. 3점식 안전벨트는 아이들이나 체구가 작은 분들에게는 다소 커서 착용 시 어깨 쪽 벨트가 목에 걸려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정말 위험하다고 합니다. 또한 사고가 나지 않더라도 평소에 그대로 착용할 경우 아이나 체구가 작은 분들에게는 매우 불편할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세이프티클립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공인기관인 MGA사에서 미연방자동차안전가준에 따른 충돌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세이프티클립은 3점식 안전벨트가 체형에 맞지 않는 분들과 체구가 작은 아이들이 안전벨트를 착용할 때 위치조정을 해주는 클립입니다. 세이프티클립은 미국공인인증기관 개발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체중 20kg~45kg, 신장 110cm이상 사용 가능한 클립으로 3점식 안전벨트의 기능과 효용을 완벽하게 보존해 준다고 합니다. 

3점식 성인용안전벨트는 성인 기준으로 제작되였기 때문에 어린이와 체구가 작은 분들에게는 목이 다치는 치명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이프티클립은 기존 안전벨트의 취약점을 보완해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진정한 안전장치 입니다. 

세이프티클립은 체형에 맞지 않는 안전벨트를 어깨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조정해 주는 클립으로 사랑하는 우리아이 자통차에 탐승시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3점식 안전벨트 위치조정장치 세이프티클립은 한번만 체형에 맞게 조정해 놓으면 자동차에 탑승할 때마다 조정할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 편리한 안전벨트 클립입니다.

세이프티클립은 5미리 미리 두께의 강철소재를 하나 하나 프레스 작업과 연마작업을 거쳐 프레임을 제작해 보기에는 약해보이지만 튼튼하다고 합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는 세이프티클립 각 부분 명칭입니다. 안전벨트에 클립 장착시 명칭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쉽게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이프티클립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좌석에 앉아 평소처럼 안전벨트를 착용합니다. 다음에 위 그림과 세이프티클립의 오른쪽 끝이 탑승자의 왼쪽 골반 끝에 닿을 정도 위치에서 그림과 같이 어깨띠와 골반띠를 함께 오른쪽트임에 끼워 넣습니다.

오른쪽트임을 통과한 어깨티와 골반띠를 함께 왼쪽트임으로 통과시킵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안전벨트를 해체한 후에 띠를 왼쪽트임에 끼워 넣는 것이 용이합니다. 왼쪽 트임에 키운다음 다시 안전벨트를 착용합니다.

다음은 어깨끈을 살짝 잡아당긴 후 세이프티클립 가운데홈에 어깨 띠를 밀어넣으면 됩니다. 안전벨트는 진짜 안전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자동차에 부착되어 있는 3점식 안전벨트는 성인을 기준으로 만든 것으므로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세이프티클립과 같은 제품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세이프티클립 설치 동영상 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티클립은 30초면 장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구매처와 가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품명 : 안전벨트클립 버클 위치조절 어린이 안전벨트(세이프티클립), 판매가 : 15,000원 할인가 12,000원

지금까지 매 2주마다 방문하는 5살, 7살 손주들을 위해 구입한 자동차 안전벨트 세이프티클립에 대한 제품 안전성과 장착방법, 가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체형에 맞지 않는 성인용 안전벨트는 어린이는 물론 체구가 작은 성인에게도 사고 시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티클립으로 가족의 안전을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