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뭐니 뭐니해도 기업은 연구와 개발을 게울리 하게되면 결국은 도태되고 마는데요. 시대 변화에 따른 끈임없는 R&D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업 연구소 설립 컨설팅 업체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센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업이 연구소를 설립하게 되면 우선 정부에서는 연구인력비용 및 세액공제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해 주는데요. 중소기업의 경우 연구직원 급여의 2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한 해 4,000만원의 급여가 지급되었다면 1,000만원이 세액에서 공제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기업연구소 설립 요건 및 
기업부설연구소설립센터 소개
●기업연구소 설립 요건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전담부서 설립과 인정은 과학기술분야와 지식기반서비스 분야의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어야 합니다기업이 아닌 비영리기관, 기능대학, 직업훈련기관, 산업기술연구조합, 의료법인, 금융기관 등은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전담부서 인정신고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업부설연구소설립센터 소개연구과제의 선정과 운영방법, 위치설정, 사후관리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고요.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질 높은 높은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평균 소요 기간은 약 2주이며 제조업 뿐만아니라 지식기반서비스 분야, 도소매 등도 기업부설연구소와 연구전담부서를 설립할 수 있으며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설치기업 혜택

●세제혜택관련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면 연구개발 비용 중 연구 및 인력개발비의 25%를 법인세에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연구&개발(R&D)
기업부설연구소가 설립되면 정부과제를 수행하며 연구개발비의 일부를 정부출연금을 지원 받는 정부 R&D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금조달
기업부설연구소가 설립되면 정부 정책자금을 신청하여 조달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자금지원, 관세지원,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구매지원 등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타 업체와는 달리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센터는 연구소설립에 관한 제반 문제를 건설팅해주며 기업을 방문하여 연구과제도 선정하고 연구소의 현판도 지원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기업부설연구소설립센터를 통하여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혜택들을 지원받고 있답니다. 

▼▼기업부설연구소설립센터 상담 바로가기▼▼


기업을 하시는 분들은 자고나면 변화하는 세상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연구소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단 비영리기관, 기능대학, 직업훈련기관, 산업기술연구조합, 의료법인, 금융기관 등은 상담이 블가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