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015년도 9급공채 공무원시험이 2얼 2일 응시원서를 접수로 진행되겠는데요. 통계직공무원은 통계청에서 국가 통계활동의 전반을 기획하고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으로 경제와 사회통계는 물론 국가가 필요로 하는 각종 통계을 작성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통계청에서 근무합니다. 응시자격을 보면 학력이나 경력제한이 없어 통계학을 전공하신 분이 아니어도 만18세(9급) 이상으로 공무원임용 결격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통계직공무원 응시자격

 응시자격
- 국가공무원법 제33조 의한 응시자격 정지사유가 없는 자(면접시험 최종일 현재)
- 남성은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
- 9급 응시연령 : 18세 이상(해당 생년월일 : 1997.12.31이전 출생자) 


통계직공무원 
시험일정
- 원서접수 : 2015년 2월 2일 ~ 2월 6일
- 필기시험 : 2015년 4월 18일
- 면접시험 : 2015년 7월 21일 ~ 7월 25일
- 합격자발표 : 2015년 8월 12일

※2015년도  7급 국가직 통계직공무원 모집인원은 없습니다.


■9급 
통계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선발인원
● 시험과목
- 필수(3) : 국어, 영어, 한국사
- 선택(2) : 통계학개론, 경제학개론, 사회, 과학, 수학, 행정학개론

● 모집인원
총 54명 : 일반 48명, 장애인 4명, 저소득 2명 


통계직공무원 
전망
통계직공무원은 매년 모집이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통계직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시험에 관한 정보가 중요합니다. 국가가 현대화 될수록 통계의 가치는 중요해 집니다. 그러므로 전문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통계직공무원은 국가의 주요 정책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칠수 있는 중요한 직업이기 때문에 그 전망은 매우 밝으며, 공무원의 모든 복리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퇴직후에도 통계관련 직업으로 전환이 가능해 전망은 밝다고 하겠습니다.


라이센스플러스에서는 자격증과 공무원에 관한 상담신청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각종 자격증과 공무원 취득 관련 노하우를 지원해드리고최근 기출문제출제경향시험일정 등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과 공무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라이센스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무료상담도 받아보시고 관련 자료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지금부터라도 시험정보와 각종 자료를 구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공무원의 꿈을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자격증 홍보를 위해 해당 업체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