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 사회는 일부 공기업에 입사하기란 문자 그대로 하늘의 별따기라 신의 직장이라는 이름까지 붙여졌는데요. 공무원 되기도 그의 버금가는 혜택에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으로 피뛰기는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계직공무원란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기계직공무원은 주로 시설물에 대한 관리와 시공, 그리고 건축 인허가 등을 감독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지자체에서는 차량에 대한 등록 말소 업무와 공장 등록 업무, 상하수도에 관련된 기계 작업을 하며, 각종 기계설비에 대한 유지보수, 기계운용부서 기계관리, 차량 등록 업무 등이 주업무가 되겠습니다.


기계직공무원 수행직무
기계관리, 시설관리 및 시공과 인허가 등의 관리감독을 하거나, 유지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기계직공무원 응시자격
- 학력, 경력, 성별 제한 없음
- 9급 국가직 : 18세 이상 ~ 28세 이하
- 9급 지방직 : 18세 이상 ~ 32세 이하(서울은 만30세 이하)
-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 20세 이상


기계직공무원 
시험과목
기계직공무원 공채
- 시험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기계설계, 기계일반
기계직공무원 특채
- 시험과목 : 기계설계, 기계일반, 물리


■기타 공무원 시험자료 구하기

교정직공무원 검찰직공무원 9급공무원
유망직종
교육행정직
공무원
소방공무원일반행정직
공무원
 경찰공무원사회복지직
공무원
보호직공무원보건직공무원간호직공무원계리직공무원
마약수사직
공무원
군무원건축직토목직관세직공무원등기사무직
공무원
사서직공무원출입국관리직
공무원
전기직공무원화공직공무원환경직공무원전산직공무원
외무영사직공무원감사직공무원통계직공무원통신직공무원기계직공무원세무직공무원
임업직공무원운전직공무원농촌지도사
(공무원)
의무소방원조경직공무원방호직공무원
보건진료직
공무원
시설관리직
공무원
농업직공무원농업연구사

공무원이름을 클릭시고 상담신청하시면 관련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기계직공무원 경쟁률 및 전망
기계직공무원의 2012년 경쟁률은 약 76.4:1정도였습니다.기계직 공무원은 다른 공무원시험에 비하면 아주 높은 경쟁률은 아닙니다. 기게직 공무원은 2교대로 12시간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24시간 격일제로 근무를 하게되면 추가 근무수당이 많아 복지혜택이 다른 공무원들에 비해서 월등이 좋다고 합니다또한 선진국으로 접어들면서 기계장비들이 늘어나고 그에 따른 기계직공무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문지식을 가지고 기계를 관리하는 기계직공무원들의 전망은 더욱 밝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담신청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라이센스플러스에서는 공무원 취득관련 노하우를 지원해드리고, 최근 기출문제, 출제경향, 시험일정 등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기계직직공무원은 물론 다른 공무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무료로 상담도 받아보시고 관련 자료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대망의 2015년을 1달 정도 남겨두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분하게 열심히 준비하셔서 공무원의 꿈을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해당 게시물은 리더스CPA와 함께하며 조건 충족시 소정의 원고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