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호직공무원은 각 지역의 국공립병원이나 시립병원, 지방자치단체 보건소에서 근무하며 지역민의 의료간호 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 진료업무로는 의과진료 보조 엄무를 수행하며, 보건사업으로는 만성질환관리, 보건교육 등에 대한 보건 사업실시, 기타 보건 사업 업무를 보조하며, 예방접종의료장비의 청결유지, 진료활동에 필요한 의료기구나 의약품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간호직공무원 응시자격
연령 : 18세이상 나이 제한 없음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에 한함
거주지
- 지방직은 시험 공고일 현재 해당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함
- 국가직은 일반적으로 거주지역 제한이 없으나 시험공고 시 제한여부 확인해야함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서울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 생물, 지역사회간호학, 간호관리학
다른지역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지역사회간호학, 간호관리학
간호직공무원은 8급으로 시작합니다. 2014년도 시험은 끝나고 이제 발표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은 2015년도 시험준비를 철저하게 하셔서 학격의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간호직공무원 경력 인정
공립병원 근무경력 100% 인정
   (공립병원 임상경력 3년은 보건직 공무원의 3년 근무경력 호봉으로 인정)
대학병원 포함 일반병원준종합병원 등 근무경력은 80% 인정
   (일반병원 임상경력 3 X 80% = 보건직 공무원의 근무경력 호봉수로 인정됨)


■2014년 
간호직공무원 선발인원 및 2013년 경쟁률

2014년 8급 간호직공무원 경쟁률은 아직 합격자가 발표되 않아 2013년경쟁률을 보면 경남은 21명 채용에서 426명이 지원 20.3 :1을 기록했으며, 서울시는 31.4 :1, 경북은 11 :1, 전남은 12.1 :1,제일 낮은 경쟁률을 보인 충남과 세종시는 8.5 :1이었습니다.


간호직공무원 전망
간호직공무원 시험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어 간호사면허증을 소지한 사람만이 응시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공무원 시험과 비교해서 경쟁률이 낮은 편입니다. 간호직공무원의 경우 지역에 따른 경쟁률과 커트라인 점수차가 크기 때문에 지역을 잘 선택하시면 다른 공무원 시험보다는 합격이 수월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험에 관한 정보와 노하우가 합격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보건법 개정으로 인해 간호사 의무배치 인원이 대폭 증가했기 때문에 간호직공무원의 수요도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간호직 공무원에 대한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타 공무원 시험자료 구하기

교정직공무원 검찰직공무원

 9급공무원
유망직종

교육행정직공무원소방공무원일반행정직공무원
 경찰공무원사회복지직공무원보호직공무원보건직공무원간호직공무원계리직공무원
마약수사직공무원군무원건축직토목직관세직공무원등기사무직공무원
사서직공무원

출입국관리직공무원

전기직공무원화공직공무원환경직공무원

전산직공무원

공무원이름을 클릭시고 상담신청하시면 관련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간호직 공무원의 연봉
간호직 공무원으로 합격하면 8급 공무원으로 연봉은 1800만원 정도로 시작하지만, , 공립병원 근무경력은 100% 인정되고, 대학병원, 일반병원, 준종합병원은 근무경력의 80%가 인정되어 연봉이 결정되게 됩니다. 또한 근무 기관마다 수당체계가 다르므로 약간의 봉급 차이가 있답니다.

라이센스 플러스에서는 상담신청을 하시는 분들에게 는 취득관련 노하우를 지원해드리고, 최근 기출문제, 출제경향, 시험일정 등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간호직 공무원은 물론 다른 공무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무료로 상담도 받아보시고 관련 자료를 신청하셔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으며,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