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을 졸업하고도 제대로 된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알바나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참으로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회사에 입사하기도 힘들지만 입사해서 정규직으로 다닌다 해도 정년까지 보장받기는 더더욱 어려운 것이 우리 사회의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공무원이 되기는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워 철밥통이라는 말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농업직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직공무원의 경우는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분류 되어 있는데요. 국가직의 경우는 농림부 소속기관에서 일을 하게 되고 지방직은 시 구청의 사업소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채용규모는 매년 다르며 서울시 지방직의 경우 지역 제한이 없기 때문에 지방 수험생들의 응시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농업직공무원이란
?
농업직공무원은 농업 정책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으로 국가직의 경우 농림부 소속기관, 지방직의 경우 각 시,구청 사업부에서 근무하게 됩니다농업직공무원의 주업무는 농산물 유통에 관련된 일을 하며 식량증진과 종자의 불법을 단속하며 농어민 확인서 발급, 농지불법행위 단속,농산물유통담당,농지형질변경,식량증산,농지재해 대책 등이 있습니다. 


■농업직공무원 
전망
농업직공무원(http://leaderscpa.com/merchant/license95)은 다른 공무원에 비해 근무환경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직렬입니다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최우선으로 챙기므로 인해 웰빙과 건강식품바른 먹거리, 유기농업, 고부가가치 농업의 육성 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농업직공무원의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며 전망도 매우 밝다고 하겠습니다. 


농업직공무원 응시자격
7급 농업직 응시연령 : 20세 이상
9급 농업직 응시연령 : 18세 이상   

농업직공무원 시험과목
7급 농업직 시험과목 : 국어,한국사,영어,재배학,토양학,식용작물학,생물학개론
9급 농업직 시험과목 : 국어,한국사,식용작물,재배학개론,영어 
※2014년도 시험일정은 모두 끝이나서 2015년도 시험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농업직공무원 직렬 및 직무개요
직렬(직류) : 농업직(일반농업)
근무처 : 농촌진흥청,농림부로 임용시험시행 - 5, 7, 9
직무개요 : 비료의 제조, 채소,식량증산 등 각종 농산물 생산 및 농산물 검사 


2014년 9급 농업직공무원 경쟁률
일반 : 선발인원 44, 응시인원 2,411, 경쟁률 54.8 : 1
장애인 : 선발인원 4, 응시인원 41, 경쟁률 10.3 :1
저소득 : 선발인원 2, 응시인원 13, 경쟁률 6.5 : 1 


기타 공무원 상담 및 시험자료 신청 

교정직공무원 검찰직공무원 9급공무원
유망직종
교육행정
직공무원
소방공무원일반행정직
공무원
 경찰공무원사회복지
직공무원
보호직공무원보건직공무원간호직공무원계리직공무원
마약수사직
공무원
군무원건축직토목직관세직공무원등기사무직
공무원
사서직공무원출입국관리직
공무원
전기직공무원화공직공무원환경직공무원전산직공무원
외무영사직
공무원
감사직공무원통계직공무원통신직공무원기계직공무원세무직공무원
임업직공무원운전직공무원농촌지도사
(공무원)
의무소방원조경직공무원방호직공무원
보건진료직
공무원
시설관리
직공무원
농업직공무원농업연구사

공무원 이름을 클릭하시고 자료신청을 하시면 공무원 시험정보와 자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 되기 위해 오늘도 머리를 싸메고 공부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 하시는 모든 분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시험정보입니다. 기출문제, 출제경향 등 시험에 관한 자료입니다. 이런 자료를 구하기 위해서는 전문 학원이나 자격증센터를 통해서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이센스 플러스에서는 다년간 축척된 노하우로 수험생들의 원하는 자료와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공무원이 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라이센스 플러스를 방문 무료상담신청을 통해서 필요한 자료를 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