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 기간에 키가 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것은 키 작은 모든 사람들의 소망입니다. 얼마나 흥미롭고 가슴 뛰는 꿈같은 이야기인가요. 진짜 단 기간에 키가 클 수 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단기간에 키가 클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진실인지 아니면 거짓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한창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은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로 1년에 키가 최대한 10cm 까지 클 수 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시절 앞자리에 않았던 녀석이 키가 갑자기 1년 만에 10cm나 크는 것을 보았습니다. 키는 선천적인 요인보다 후천적인 요인이 크다고 합니다. 청소년기에 맞는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또는 그 외에 어떤 환경과 요인이 있을지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키를 크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수면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단 기간 또는 장 기간 키가 크게 하는 중요한 요소 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성장 호르몬 분비가 수면 시간 내에서 이루어 진다는 사실입니다. 성장호르몬은 야간 10시~오전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장기 때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새 나라에 어린이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납니다" 라는 동요도 있습니다.
  



2.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을 합니다.
성장판을 자극 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청소년을 기준으로 남자 학생들에게는 농구, 줄넘기,축구, 배구 등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많습니다. 한참 공부 할 시기라고 운동을 게을리 한다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자 학생들에게는 공으로 하는 운동은 쉽지 않기에 줄넘기, 수영, 조깅과 같은 무릎관절을 자극시키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나 하는 스트레칭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업시간에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느라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몸을 스트레칭을 함으로 써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고 성장 호르몬 분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균형 잡힌 식습관을 길러줍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하루 3끼를 제때에 챙겨 먹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성장기에 있는 이이들은 입맛이 없다고 아침을 거르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아침을 거르게 되면 공부하는 집중력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또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파로틴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유아 청소년 아이들의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유, 치즈, 칼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야채 섭취도 골고루 균형 있게 섭취하면 성장에 좋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버거,피자, 라면, 콜라 등 인스턴트 식품은 가급적 멀리 하는 식습관을 길러줘야 합니다.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될 경우 콜레스테롤이 높아져 성장 호르몬이 일찍 닫히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성장기 자녀들의 키 문제로 신경을 쓰고 계신다면 이점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4. 성장기에는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합니다.
바른 자세! 자세교정만 해도 지금 자신의 키보다 2~3cm는 더 클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바른 자세란 어떤 한 자세로 그 상태를 이루고 있는 모든 관절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편안한 자세를 말합니다. 바른 자세 만들기는 우리 몸의 요소요소의 다양한 조직 즉, 뼈, 근육, 힘줄, 인대 등의 전체 밸런스를 맞추고 유지시켜서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게 핵심입니다.
책상 앞에 앉을 때에는 구부정한 자세가 되지 않도록 허리와 등이 잘 받쳐지는 의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의 깊이는 아이의 허벅지와 엉덩이가 모두 받쳐지는 것이 좋고, 높이는 똑바로 앉았을 때 발이 땅에 닿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의자는 너무 뒤로 젖혀지거나 꼿꼿한 90도 보다 약간 누운 정도의 105~110도가 적당합니다. 책상의 높이는 똑바로 앉았을 때 팔꿈치가 내려오는 것보다는 약간 높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책상이 완전 수평인 경우 보다는 15도 정도 앞으로 기울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의 퇴행성 변이를 예방하고 유연성을 극대화 하여 갑작스런 상해를 예방 할 수 있고 모든 세포의 생명력, 치유력, 재생능력, 성장력 등의 자연 치유력을 높여 좋은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미가 흐르는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곧고 바르게 쭉쭉 클 수 있는 키 성장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되며 성인의 바른 자세는 노화방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움정 온라인상담신청 바로가기

이상으로 단 기간에 키 클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키성장은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외부적 요인이 70%가 넘는다고 합니다. 자녀의 키성장으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키성장 건강기능 식품으로 특허물질이 들어있는 키움정으로 우리 아이 숨은키 10cm를 찾아보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