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양 속담에 피부병 환자는 의사와 친하다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피부병은 잘 낫지 않아서 병원에 자주 다녀야 된다는 말입니다. 지루성피부염의 발병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고 대체적으로 낮은 온도와 습도, 먼지나 매연, 깨끗하지 않은 공기, 혈액순환 장애, 소화불량 등 몸의 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음으로써 지루성피부염이 발병된다는 이론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온도와 습도의 계절적인 변화가 지루성피부질환의 발생 원인이 있다는 주장으로 실제로 가을과 겨울의 낮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건선과 유사하게 표피증식이 증가되어 세포증식을 억제하는 약물을 사용할 경우 증상이 호전된다고 합니다피부질환이 발생하는 데는 워낙 복잡한 이유들이 중첩되기 때문에 한가지 원인을 찾기 힘들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몸 안의 장부가 바르게 순환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지루성 피부염은 몸 속의 기와 혈관 등을 맑게 고치는 장부를 다스리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내적 장부를 다스려야만 면역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심하므로 피부가 민감해지고 건조해져서 가려운 증상을 쉽게 겪게 되는데요. 평소 때에 비해 피부가 유독 가렵거나 각질, 피부표면의 변화 등 이상 증상을 나타내면 지루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지루성피부염이란?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으로 주로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되어 피지분비가 왕성한 두피와 얼굴, 특히 그 중에서도 눈썹, , 입술 주변, , 겨드랑이, 사타구니, 가슴 등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 입니다. 무슨 병이든 만성질환은 쉽게 치료되지 않기 때문에 발병했을 때,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에 치료 시기를 놓치면 만성 지루성피부염으로 평생을 고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처음 증상이 나타난다 해도 심하지 않음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고, 초기 증상에는 별개 아니겠지 하는 생각으로 간과하기 쉬워 조기진단과 치료를 놓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한방에서는 난치성 피부질환의 근본적 원인은 장부기능의 저하로 인한 면역문제로 보며 장부를 다스려 난치성 피부질환을 다스리기 때문에 신체 장기를 깨우고 불균형 된 기능을 균형 있게 바로 잡아 체질을 개선해 재발의 가능성을 낮추고 완치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특히 피부질환에 사용되는 연고는 바르면 잠시 증상을 완화 시킬 수는 있지만 완치는 어렵습니다. 또 이러한 연고는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신체에 안 좋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방에 관심을 가지고 치료하려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에 좋은 음식

잡곡콩류신선한 야채과일깨종류(검은깨참깨들깨), 견과류흰살 생선 등으로  지루성피부염 환자가 아니어도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면 좋다고 잘 알려진 식품들입니다체내의 조화를 잘 이루려면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됩니다.. 

 지루성 피부염에 안 좋은 음식(나쁜 음식)

인스턴트 식품튀김류담배커피탄산음료갑각류등푸른 생선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육류 등 너무 기름진 음식은 체내의 대사를 방해하거나 몸의 면역 계통에 혼란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은 몸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니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봄한의원 지루성피부 바로 문의하기[링크]

더봄한의원 삼위일체 한방피부치료는 첫째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로 경락침과 체질한약으로 소화기능을 개선해 주며, 호흡기, 알레르기 문제를 해결, 혈액순환, 간, 신장 기능을 개선해 주어 장부의 균형과 조화, 체질적 균형회복, 기혈순환 회복 등을 통해 면역기능이 정상화 되도록 도와주며, 둘째로 생활습관과 피부관리습관을 교정해 주고, 셋째로 피부증상 완화를 위해 병원에서 백련음, 면역약침, 백련침, 한약도포 등을 통해 손상죈 피부조직을 재건해서 피부의 정상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시스템입니다.


 더봄한의원 치료원리
이사혈을 자극하여 기혈을 병소로 유입함으로써 면역세포의 활동을 향상시키고 나쁜 기운을 몰아냄으로써 피부의 정상적인 회복을 유도합니다또한 병소와 관련된 근육의 활성화를 통해 피부로의 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치료 특징 및 복용치료 프로그램
체질별 맞춤탕약, 피부질환의 근본적인 해결, 장부의 부조화 회복, 면역기능의 정상화 기혈순환 회복, 피부의 재생 및 기능회복.

▷더봄한의원 - 지루성피부 문의하기[링크]
▷더봄한의원 - 아토피 바로 문의하기[링크]
▷더봄한의원 - 탈모 바로 문의하기[링크]
▷더봄한의원 - 건선 바로 문의하기[링크]

이상으로 지루성피부염 발생원인과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치료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링크된 웹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