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재테크라는 말 참 많이 듣게 되는데요. 이 세상에서 돈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오죽하면 인격은 주머니 속에서 나온다는 말을 할까요. 주머니가 얄팍하면 어깨가 처지고 오래간만에 만난 친구도 반가움에 앞서 위축이 들고 서먹거리게 되죠. 어떻게 하면 돈을 만히 벌 수 있을까요? 흔히들 말하기를 돈이 사람을 따라야지 사람이 돈을 쫓으면 멀리 달아난다고 합니다. 그 말은 돈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알고 돈을 벌려고 하면 그만큼 돈 벌기가 어렵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쉽게 번 돈은 쉽게 새어나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강연을 통해 긍적적인 동기와 감동적인 이야기, 가치 있는 지혜를 생산하는 강연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새로운 개념의 학교을 운영하는 마이크임팩트스쿨 인기강의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14기]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강의는 '흥부야재테크하자'에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는 듯한 느낌! - 수강생 L님
막연하기만 한 재테크에 대해 틀을 잡아주는 시간. - 수강생 J님
재테크의 '재'자도 몰랐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와요! - 수강생 I님


 ■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14기]은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부자라는 단어가 남의 이야기가 될 것 같은 평범하게라도 살고 싶은 20~30
월급을 제대로 굴리고 있는지 고민하고 있는 새내기 20~30
늦기 전에 시작해야겠다는 조급함만 가득한 20~30
적금 하나 들어놓고 나 돈 모으고 있다고 안심하는 20~30
어떤 순서로 재테크라는 단어와 친해져야 하는지 막막한 20~30
은행/증권사 가서 상담 받기가 왠지 부담스러운 20~30

인생의 역사는 선택의 역사입니다. 선택과 결단의 의미는 거의 같은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한 순간의 선택(결단)이 내 운명을 바꿉니다.

 

 ■질문 : 로또에 당첨 된다면당신은 돈을 언제부터 쓰시겠습니까?

◈위의 문제를 풀어보셨나요
혹시 새차 사기집 마련해외여행 등을 생각하셨나요?
그렇다면당신의 재테크는 작심삼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위 질문에 답은 각양 각색일 것입니다.  
굳이 괜찮은 답이라고 생각 한다면  ‘1년 뒤에 쓰기’ ! 
(원금은 보존하고, 불어난 이자로 쓰는 것이 현명하겠죠!)

통장은 왜 이벤트/목적별로 만들지 않나요?
카드사의 혜택은 해마다 바뀌는데, 왜 한 카드만 고집하시나요?
향후 5년, 10년의 계획에 맞는 투자상품 어떻게 고르실건가요?
상품투자를 권유하는 재테크 강의는 많지만,재테크 초보자들의 마인드를 완전히 바꿔주는 강의는 처음일 것입니다. "지금 투자한다면 어디가 괜찮을까요? 얼마가 될까요?”를 묻는 사람에서,"저는, 20년 후 결혼 10주년 기념 해외여행을 위해 OO통장을 만들겁니다." 라고 대답하는 분으로,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쾌한 은행과장님이 가르쳐주는 쉽고 재미있는 <똑똑한 재테크>에서, 확.실.한. 변화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초보자를 위한 재테크 뇌구조 개선 <입문반>

위 그림과 같이 <좌측그림> 뇌구조를 <우측그림> 뇌 구조로 확 바꿔야 합니다. 레알 재테크 뇌구조 프로젝트!!  생각을 근본적으로 확 바꿔야 합니다.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및 실전반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안내

■ 일정 : 14기 : 2014. 03. 13 (목요일 pm 7:30~10:00, 2.5h)
■ 장소 :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종로) [오시는길]
■ 인원 : 선착순 20명
■ 수강료 : 40,000원 (2인 신청시 각 5천원 할인> 8만원→7만원)
강의장소 :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종로)
※ 개인 재테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실전반>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강사 프로필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수강 리뷰

제목 : 재태크에대한 정의를 생각하다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14기] 

제가 알고있었던 재테크에 대한 상식, 개념의 시각을 바꾸게해주었던 강의였습니다.
강사님께서 강의 중간중간 질문하셨던 것들이 가장 기본적인 질문들이지만 부자가 되기위해 
가장 기본적인 생각조차 한번도 생각하고 살아본적이 없다는 생각에 반성도 하게되었어요.. 

부자가 되기위해 경제를 읽고 좋은 상품을 선별할 수 있는 스킬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근간이되고있는 나의 마인드세팅을 어떻게하냐가 정말 중요하구나라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의 임팩트있고 특유의 목소리 강약조절과  중간중간 연기력(?) 때문인지 2시간반이 
어떻기 지나갔는지 몰랐습니다. 

더구나 신년에 이러한 강의를 듣게 되어 올해 부자가 될 수있는 첫걸음을 뗀것 같아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강의예요 ^^
그리고 마지막까지 수강생들에게 자료도 보내주시고 열정을 보여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

똑똑한 재테크 워크숍 입문반 14기[바로가기]